스크랩

[스크랩] 행복한 닭기르기 요령 / 쥐 박멸 문제, 닭똥 냄새 문제 해결

정다운1004 2016. 5. 4. 06:52

 닭 기르기는 여러가지 재미있고 유익한 점이 있다. 그렇다고 해서, 심하게 냄새가 난다든지, 쥐가 많이 모여 든다든지, 새가 모여들어 닭 모이를 먹는다 든지 하면 기르기가 어렵다. 이런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제시 하겠다.

1. 닭모이 때문에 새가 모여들으면, 모이의 손실은 물론, 조류 독감 등 문제가 된다. 구멍이 촘촘한 닭장 망을 설치해면 된다. 메추리용 망이 참새를 막을수 있다고 생각한다. 일반철물점에서 파는 닭장 망은 완전히 참새를 막지 못한다. 본인은 참새등 새의 닭장 침입을 완전히 막았다. 여러가지로 생각해 조치하면 된다. 전문 철망가게는 촘촘한 철망이 있다. 이것을 활용하면 참새등 작은 새가 들어오지 못한다. 0.9m에 30m 한 들래에 35000원한다.

2. 닭 모이 때문에 쥐가 모여 들면, 여러가지 문제가된다. 본인은 쥐 때문에 여러 조치를 취해 마침내 쥐를 완전히 퇴치 하였다. 우선 구멍이 촘촘한 닭장망을 쳐, 쥐의 접근을 어렵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래도 쥐의 접근을 완전히 막기란 쉽지 않아 쥐가 모여든다. 보통 쥐가 있으면, 구멍을 파서 숨는데, 바로 그 구멍에 보일러실에서 뜨거운 온수를 쥐구멍에 부면, 쥐가 전멸한다. 뜨거운 온수를 부을때 쥐구멍을 망으로 막고 부어야 한다. 쥐가 뛰쳐나와 도망갈 수 있기 때문이다. 이 방법으로 쥐를 완전히 퇴치하였다. 구멍이 보이면, 계속해서 물을 부면된다. 20 리터 한 통이면 쥐구멍 하나는 해결할 수 있다. 이 방법을 잘 활용해 보기 바란다.

삼백평 본인집 울안에 쥐가 없다면, 믿기지 않을지 모르지만, 쥐가 없다. 또한 쥐구멍이 발견되면 즉시 조치를한다. 이 방법으로 쥐 수 십 마리를 완전히 없앴다.

3. 닭똥은 냄새가 아주 고약하다. 이 냄새는 닭장에 왕겨나 톱밥을 두둑히 깔아주면, 거의 해결된다. 왕겨는 쉽게 썩지 않아 한번 깔아주면, 아마 3년 이상 효과가 있을 것이다.

4. 닭이 설사를해 똥구멍이 지져분한 경우가 있는데, 가위로 깍아주면 간단히 해결된다. 밤에 깍아주면 쉽게 할수있다. 밤에는 반항을 하지 않고 가만히 있기때문. 그리고 같은 닭을 오래 기르지 말고 매년마다 새닭으로 교체해 가면서 기르는 것이 좋다. 병이나, 기생충 때문이다.

5. 닭이 날라서 우리 밖으로 나가는 경우, 신경이 쓰인다. 이럴때는 간단하다. 닭의 양쪽 날개를 가지런히 가위로 잘라주면된다. 거의 표시가 나지 않는다. 본인은 삼분의 일 가량 잘라 주었다.

6. 숫탁의 울음소리가 이웃에 불편을 주는 경우가 있는데, 숫탁을 울지 않게 하는 방법에 대해 연구 중이다. 가능성이 보인다. 성공하면 소개하겠다. 여러가지를 연구해본 결과, 숫탁의 울음 소리를 막는 실용적인 방법이 없다고 판단된다. 암탁만 길러도 상관 없으니 그리하면 될 것이다.

7. 닭기르기는 음식물찌꺼기를 완전해결해 주는 동시에 최상의 안전한 완전식품인 알을 제공한다. 시중에서 그런 알을 사 먹을 수 있을까?  물론 고기도 제공한다. 식구들의 행복을 위해 상당한 역할을 한다. 자녀들의 정서교육에 대단한 효과가 있다. 암탁만을 길러도 비슷한 효과가 있다. 

8. 쥐를 막는 근본적인 방법을 최근에(2016.2월) 발견했다. 큰 닭의 경우, 겉 표면이 매끈한 높이가 40여 cm 되는 프라스틱 통에 먹이를 담아 놓으면 닭은 통위에 올라가 모이를 먹거나, 통속에 들어가 모이를 먹을 수 있다. 그러나 쥐는 먹이를 먹을 수 없다. 먹이가 없으면 결국 쥐는 오지 않는 것이다. 

 

여러 요령은 특별한 것이 아니고 과학적으로 합리성을 추구해 보면 누구나 알 수 있는 일이다.

 

닭기르기 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거의 모든 것은, 복잡한 부부 문제, 자식 문제 조차도, 논리적 과학적 접근으로 사실 거의 모두를 해결할 수 있다고 본다. 끊임없이 상황에 맞게 논리를 적용해 가면 되는 것이다. 본인의 삶 속에서의 거의 모든 문제는 그렇게 해결해 왔고, 사실 상당히 성공적이었음을 밝혀둔다.

 

 

 

 

 

본인집 닭장인데 40 평방미터 규모다. 위에 호박을 올린다. 매우 유익하고 멋 있다. 각종 호박이 주렁주렁 열린다. 다소 돈이 들었으나, 매우 좋다.

 

이런 달걀을 먹기가 쉽지 않을 것이다.

 

알 품기, 21일 품으면 병아리가 나 온다.

 

 

 

출처 : 류해영
글쓴이 : 유해영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