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양의샘터

[스크랩] 만세반석 열리니 (Rock Of Ages) - 은혜로운 명곡 찬송가

정다운1004 2016. 1. 31. 06:45


만세반석 열리니 - 은혜로운 명곡 찬송가


만세 반석 열리니 내가 들어갑니다 창에 허리 상하여
물과 피를 흘린 것 내게 효험 되어서 정결하게 하소서


내가 공울 세우나 은혜 갚지 못하네 쉼이 없이 힘 쓰고
눈물 근심 많으나 구속못할 죄인을 예수 홀로 속하네


빈 손 들고 앞에가 십자가를 붙드네 의가 없는 자라도
도와 주심 바라고 생명 샘에 나가니 나를 씻어주소서


살아 생전 숨 쉬고 죽어 세상 떠나서 거룩하신 주 앞에
끝 날 심판 당할 때 만세 반석 열리니 내가 들어갑니다



일찍이 감리교단의 <찬미가.1985>44장에

로스와일러 선교사 번역으로 처음 채택된 이찬송은
<감리교찬송가> 279장에서 번역 채택한 것이다


이 찬송은 200여 년 전부터 전 세계에서 애창되어 온 유명한 찬송이다


1898년 6월 런던타임스에 실린 윈스(William Henry Wills)가
레프로이(Dean Lefroy)에게 보낸 편지에 이런 이야기가 나온다


어느 날 어거스터스 톰레이디(Augustus. M. Toplady) 목사는 길을 가는 도중에
갑자기 쏟아지는 천둥과 번개를 동반한 소나기를 만나게 되어 급히 근처의 큰 바위 밑에 숨었다.


그 바위 밑에서 천둥과 소나기를 피하면서 토플레이디 목사는 그 바위가
마치 세상의 모든 죄악과 죽음의 폭풍우 속에서 우리를 지키시는 예수 그리스도와 같다는 생각이 문득 떠올랐다.


그래서 그는 이러한 이상한 영감을 찬송시로 옮기려고 종이를 찾았으나
주머니를 온통 뒤져보아도 종이는 찾을 수가 없었다.


그런데 자신이 숨어있는 바위 틈바구니에 낡은 카드가 한 장 떨어져 있는 것이 아닌가!
그는 서둘러서 그 카드의 여백에다 떠오르는 시상을 옮겨서 적었다.


이렇게 하여 이 찬송이 탄생하게 된 것이다.


이처럼 낡은 카드 한 장으로 인해 이 찬송이 탄생되어
성도들에게 깊은 은혜를 끼치고 있음은 하나님의 무한한 섭리가 아닐 수 없다.


더욱 은혜스러운 것은 찬송시가 영감으로 이루어졌다는 것이다.


피의 속죄, 물과피를 흘리신 주, 생명수로 정결케 됨, 행위로 의롭게 못함,
그의 은혜의 충만함, 곤고한 자들, 주 안에서 감사, 생명책에 기록됨 등
성경 말씀 내용이 그대로 표현되고 있는 것이다.



작시자 토플레이디(Augustus. M. Toplady)는
웨스트민스터(London Westminster)와 더블린(Dublin)의 트리니티대학(Trinity College)에서 수학하였다.
그는 더블린에서 수학할 때에 한 부흥집회에 참석 하였다가 회심하여 성직자의 길로 들어섰다

그는 아일랜드에서 공부할 때 조그마한 교회 부흥집회에 나가 믿기 시작했다.
영국으로 돌아온 토플레이디는 목사 안수를 받고 몇몇 교회를 섬겼다.
1775년부터 런던의 ‘불란서인 칼빈파교회’에서 시무했다.



작곡자인 토마스 하스링스(Thomas Hastings 1784-1872)는
미국 사람으로 코네티컷주의 워싱턴에서 출생 하여 12살에 뉴욕의 클리톤으로 옮겨 살았다.
그는 심한 근시였지만, 음악을 공부하여 18세부터 지방교회 성가대를 지휘했고,
1000편 이상의 찬송가를 지었다. 1858년에는 뉴욕 시립대학에서 음악박사 학위를 수여받았다.




처음엔 그냥 눈물이 주루륵 흐르더군요
티슈로 눈물을 닦으며 코를 휭~하니 풀었습니다

그런데 눈믈이 하염없이 흐르더군요
소리내어 흐느끼며 펑펑 울어버렸습니다

아무두 없서서 다행이다 싶기도 하고 감사하기도 하고...
너무 시원하고 행복했네요~


그리고 이 페이지를 시작했습니다


아름다운 찬양 동영상 6개 드립니다
모두 다른, 같은 곡  "만세반석열리니" 입니다


마지막 6번 째 동영상 (답글에 있는 것)
꼭 보십시요!!
저를 평평 울린 영상이 바로 그겁니다


참고로
저의 즐겨듣는 폴더에 담겨 있는 "만세반석열리니"는
클레이 1집 과 주보혈워십2집(이민영.신선호)에 곡입니다
이 곡도 꼭 찾아 들어보십시요


                       즐감하시고 행복하세요  정다운1004드림^^



1. Rock Of Ages, Cleft for me - God's Envoys Live


2. Rock Of Ages, Cleft for me - Brian Haney


3. Rock Of Ages, Cleft for me - 오리지날 찬송가


4. 만세반석 열리니 - 나무엔


5. 만세반석 열리니 - 충현 남성 중창단 (Choong Hyun Men's Choir)



끝으로 밑에 댓글에 있는 영상 꼭 보세요^^


출처 : 헤븐터치 자료카페
글쓴이 : 정다운1004 원글보기
메모 : 헤븐터치에 내가 올린 글 내가 스크랩^^